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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와 주장들

본 의회는 학교에서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의 사용을 금지할 것이다.

by 웰띵커 2024.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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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은 이야기 작성, 그림 그리기, 음악 만들기 등 새로운 것을 창작할 수 있는 유형의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예시를 학습하여 패턴을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찬반표 정리

학교에서 생성형 AI를 금지해야 한다반대 측: 학교에서 생성형 AI를 금지해서는 안 된다

  찬성측 반대측
교육 평가의 무결성 현재 금지되지 않으면 학생들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자신의 이해와 능력을 반영하지 않은 과제를 제출할 수 있음. 금지되면 평가가 학생의 실제 이해와 능력을 정확히 반영함. 생성형 AI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과제 제출이 가능하게 함. 이는 학생들이 더 나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함.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 생성형 AI를 금지하면 학생들은 AI 의존 대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함. 이는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시킴. 생성형 AI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콘텐츠(예: 예술, 글쓰기, 음악 등)를 제작할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스타일과 접근 방식을 실험하게 해줌.
교육 형평성 생성형 AI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학생들이 더 유리하며, 금지가 없다면 교육적 불평등이 심화될 수 있음. 금지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생성형 AI는 개인 맞춤형 학습을 가능하게 하여 학습 속도와 스타일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포괄성과 형평성을 증진시킴.
미래 준비성 학생들이 AI에 의존하지 않고 기본 학습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면, 기술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독립적이고 유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음. 생성형 AI는 학생들에게 첨단 기술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 직업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익히도록 도와줌. 기술 중심 경제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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